Home > 무용과 소개 > 시설 및 환경

시설 및 환경

게시글 검색
  • 무용학과
    무용과 조회수:2137 ip:175.112.23.20
    2012-01-16

    본관

     

    대학로 공연예술대학 본관 안에는 무용전공, 방송연예전공, 실용음악전공, 모델전공가 소속되어있다.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공연장이 마련되어있어 예술인은 양성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이다.

     

    테라스


     


    대학로 거리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테라스는 예술인의 정기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발레홀

     

    무대의 규모로 갖추어진 4층 발레홀은 천장이 높고 댄스플로어가 갖추어져있어 무대에 오르기까지 최상의 무용수로 거듭나기에 적합한 공간이다.

    한쪽 면은 통유리로 되어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단순 테크닉 훈련이 아닌 무용수로서의 기량과 기질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며 피아노가 배치되어있어 반주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정말 발레리나가 된 기분으로 즐겁게 수업에 임할 수 있다.

     

     

    현대홀

     

     

     

    2층 현대무용 홀은 한쪽 면은 통유리로 되어있어 경관이 아름답고 단순 테크닉 훈련이 아닌 무용수로서의 기량과 기질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준다.

    또한 대형스크린과 빔프로젝터가 갖추어져 있어 수업 뿐 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사용이 용이하고, 신디사이저로 생생한 음악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다.

     

    휴게실

     


    지하 1층의 강의실은 학생들의 무용 이론 수업을 진행 하며, 스크린, 화이트보드, 컴퓨터, 빔 프로젝터등이 배치되어 있어 원활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다.
     

    코튼홀

     
     
    테스크

     
    로비입구

     


    무대전경

     

     
    객석
     

    공연예술분야 전공자들의 연구를 위한 실험·실습·공연, 교수들의 연구를 위한 세미나·대회·공연, 공연예술분야 산학협동을 위한 각종사업, 공연예술분야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국내외 행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각종 대회·공연·행사 등이 열리며 무대크기는 14 * 11.1 m, 155.4(47), 무대높이는 0.9 m이다.

    단층구조의 객석으로서 430, 297.18(89,897) 이다.


     

    신관

     

     

    공연예술대학 신관에는 넓은 무용실과 합주실, 런웨이 무대가 있으며 지하에는 소극장이 있다.

     

     

     

    한국무용홀

     

    한국무용 홀은 복층형태의 2개의 탈의실이 있으며 천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한국무용수업을 진행 할 수 있는 장고, 포구락, 삼고무 북, 북 등 한국무용에 갖추어야 하는 악기들이 배치되어 학생들의 실습 능률을 높여준다.

     

    탈의실

     


     

     

    각 무용 홀 마다 있는 아늑하고 따뜻한 탈의실! 잠도 자며 휴식을 취하고 수업을 준비하는 공간이다.

     

    샤워실

     

     

    연습이 끝나고 상쾌하게 샤워 할 수 있는 쾌적하고 넓은 샤워실! 각 무용홀 마다 샤워시설이 있다.

     

     

    대학원 열람실

     

    간단한 회의나 자료수집 PC작업을 할 수 있는 세미나실

    도서관 개념의 형태로 대학원생들에게 필요한 논문이나, 책자 등이 배치되어 있고,

    수업도 가능한 공간이다.

    댓글[0]

    열기 닫기

1